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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틀리, 신형 더 뉴 컨티넨탈 GT 6월 최초 공개 파워트레인 가격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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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소개해드릴 차량은

벤틀리 더 뉴 컨티넨탈 GT 입니다.

더 뉴 컨티넨탈 GT 출시

틀리 모터스가 다가오는 6월, 4세대 '더 뉴 컨티넨탈 GT'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더 뉴 컨티넨탈 GT 특징

티넨탈 GT는 1952년 벤틀리의 코치 빌딩 부서인 '뮬리너'를 통해 탄생한 쿠페입니다.

벤틀리 R-타입 컨티넨탈은 당시 193km/h의 최고 속도를 자랑하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4인승 자동차로 오랜 기간 동안 럭셔리 GT의 아이콘으로 군림해왔습니다.

R-타입 컨티넨탈에서 영감을 받아 2003년 출시한 1세대 컨티넨탈 GT는 출시 직후 현대적인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라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냈습니다.

그 이후로 매년 평균 약 5,000대의 컨티넨탈 GT가 세계 소비자들에게 인도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어왔습니다.

더 뉴 컨티넨탈 GT 사양

3세대 컨티넨탈 GT는 파워트레인 선택 및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컬러 선택을 가졌는데요.

그 결과 독특한 구성으로 수십억 가지의 다변화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소비자가 스스로 선택하여 만들어낼 수 있는 컨티넨탈 GT의 옵션은 총 170억 가지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벤틀리의 비스포크 부서인 뮬리너를 통해 소비자가 상상하는 것만큼 다양한 주문들을 실제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더 뉴 컨티넨탈 GT 외관

틀리는 이날 발표와 함께 차세대 컨티넨탈 GT의 프로토타입의 이미지도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더 뉴 컨티넨탈 GT의 외관의 경우 위장 테이프로 차체 전반부를 가리고 있지만 컨티넨탈 GT 고유의 역동적이면서도 고급적인 외관을 갖추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부적으로 살펴보면 전반적인 형태는 최근 공개된 한정 생산 제품 '바칼라' 와 '바투르'의 외관을 연상시킵니다.

두 개의 램프가 하나로 통합되었으며 헤드램프 옆으로 빠져나온 포인트는 바칼라와 EXP 100 GT를 연상케합니다.

양옆으로 길게 뻗어 너비감을 강조한 테일램프는 바투르의 램프와도 비슷하게 닮아있습니다.

더 뉴 컨티넨탈 GT 성능

난 21일 벤틀리 측에 따르면 차세대 더 뉴 컨티넨탈 GT는 V8 엔진 기반의 차세대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을 탑재하였습니다.

'울트라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Ultra Performance Hybrid'로 명명된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합산 최대 출력 782마력 최대 토크 102.0kg· m의 경이로운 성능을 발휘하며 순수 전기모터만으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는 80km에 달합니다. (WLTP 기준)

또한 WLTP 기준 50g/km의 낮은 CO2 배출량으로 벤틀리 105년 역사상 가장 지속능력이 가능한 일반 도로용 모델로 거듭났습니다.

더 뉴 컨티넨탈 GT에는 토크 벡터링 기능을 포함한 액티브 올 휠 드라이브, 4륜 조향, 전자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 48V 액티브 안티-롤 컨트롤 시스템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를 비롯한 새로운 듀얼-밸브 댐퍼 등 최신 세대의 섀시 기술도 대거 탑재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고급스러운 주행 감각은 물론 퍼프몬서까지 겸비하였다고 벤틀리 측은 설명하였습니다.

한편, 벤틀리는 지난 2020년 지속 가능한 럭셔리 모빌리티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비욘드 100' 전략을 선포하고 10년간 25억 파운드(한화 4조 3,000억 원)를 투자하여 2030년까지 완전 전동화를 달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 같은 계획에 따라 향후 벤틀리는 하이브리드를 거쳐 전기차 브랜드로 거듭날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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