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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자동차, 전기차 EV3 정보 성능 제원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내 차를 부담없이 이어주고 이어받는

장기렌트, 리스승계 플랫폼 이어카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차량은

기아 EV3, EV3 GT라인 입니다.

기아 EV3 출시

아자동차가 지난 23일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EV3', 'EV3 GT' 를 공개하였습니다.

EV3는 'EV6'와 'EV9'에 이어 국내에 세 번째로 선보이는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전기 차입니다.

엔트리 라인업에 속하는 제품인 만큼 기아는 "EV3를 앞세워 전기차의 대중화를 이끌겠다"는 입장입니다.

이날, 기아자동차 송호성 대표는

EV3는 기아의 차별화된 상품성과 고객 경험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콤팩트 EV

라며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던 고객들의 공통된 우려를 해소하여 국내 전기차의 대중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아 EV3 외관

EV3의 외형은 역동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디자인입니다.

전면부의 경우 후드와 범퍼 표면을 매끄럽게 처리하였으며, 볼륨감이 돋보이도록 디자인하여 강건한 이미지를 강조하였습니다.

여기에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수직으로 배치한 헤드램프로 대담한 인상을 추구하였으며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기능으로 고급감을 더했습니다.

측면부의 경우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루프라인으로 역동적인 느낌을 구현하였는데요.

선과 면은 기하학적으로 배치하여 볼륨감 있는 차체와 민첩한 실루엣을 동시에 연출하였습니다.

아울러 2열 외부 손잡이를 C 필러와 맞닿는 도어 상단부에 적용하였고, 주변과 같은 색상으로 마감하여 디자인에 일체감을 높였습니다.

후면부의 경우 리어 글라스와 이어지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차체 양 끝에 배치하여 깔끔한 테일 게이트 표면을 만들었습니다.

이와 함게 견고한 느낌을 주는 C 필러가 넓은 숄더 라인으로 이어지며 당당한 자세를 완성하였습니다.

기아 EV3 실내

내의 경우 간결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었는데요.

12.3인치 클러스터, 5인치 공조 및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화면이 이어지는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12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주행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도어, 크래시패드, 콘솔 하단에 적용한 다이내믹 앰비언트 라이트는 차량 속도에 따라 밝기가 달라지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웰컴&굿바이, 시동 온/오프, 음성인식, 드라이브 모드 및 제한 속도 알림과 연동한 조명 표현으로 탑승객에게 EV3와 상호 교감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기아 EV3 활용도

EV3는 공간 활용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구성들도 눈길을 끄는데요.

1열에는 전방으로 120mm 확장할 수 있는 슬라이딩 콘솔 테이블을 세계 최초로 적용하여 정차 중 업무나 식사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1열 릴랙션 시트, 2열 리클라이닝 시트로 모든 탑승자가 더욱 편히 머무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울러 실내 V2L 기능,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컵홀더가 포함된 대용량 수납함, 2열 승객을 위한 1열 시트 백 USB C 타입 충전 포트 등 생활공간으로써 활용도를 높여줄 다양한 편의 사양도 마련하였습니다.

트렁크는 460L(VDA 기준)이며 25L 크기의 프렁크도 갖추었습니다.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소재들도 곳곳에 적용되었는데요.

휠 아치를 따라 이어지는 블랙 클래딩부분에 리사이클 플라스틱을 썼으며, 실내 크래시패드와 도어 트림도 재활용 원단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재활용성이 높은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드(PET) 헤드라이닝, 도어 암 레스트, 플로어 매트, 러기지 보드에 적용됩니다.

기아 EV3는 기아 전기차 최초로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기아 Ai 어시스턴트'도 탑재되었는데요.

자연어를 기반으로 여행, 엔터테인먼트, 모빌리티, 지식 검색 등을 지원하여 간결하고 직관적인 방법으로 자동차와 고객의 양방향 소통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기아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통해 지속적으로 이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기아 EV3 성능

터리는 81.4kWh 롱 레인지 배터리와 58.3kWh 스탠다드 배터리 등 2종류입니다.

롱 레인지의 경우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는 501km(17인치 휠, 산업부 인증 기준)이며 배터리를 10%에서 80%까지 채우는 데에는 약 30분가량이 소요됩니다.

전륜 모터의 최고 출력은 150kW(약 204마력)이며 최대 토크는 28.8kg· m입니다.

EV3는 승차감과 정숙성을 높이기 위한 기능들도 마련되었는데요.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을 완화하는 주파수 감응형 쇽업쇼버를 전륜과 후륜에 모두 적용하였으며 전륜에는 서스펜션 내 부품들을 유연하게 연결해 충격을 흡수하고 진동을 완화해 주는 하이드로 부싱을 적용하여 주행 고급감을 높였습니다.

이와 함께 정숙한 실내환경을 위하여 대시보드와 차량 하부에 흡음재 사용 면적을 확대하고 윈드 실드와 1열에 이중 접합 차음 유리를 적용하였으며 유리 두께 증대 및 접합부를 강건화하였습니다.

아울러 통합형 전동식 부스터로 제동 안정성과 선형적인 제동감을 확보하였으며 노멀과 스포츠 두 가지 브레이크 모드를 적용하여 고객의 취향에 맞는 제동감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아 EV3 GT

EV3 GT 라인은 기아의 고성능 브랜드 GT의 디자인 요소를 접목하여 더욱 역동적인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외관에서는 차체와 연결되는 날개 형상의 하단부 범퍼와 후면 범퍼 하단을 가로지르는 수평형 리어 리플렉터가 특징입니다.

휠 아치를 따라 클래딩은 기존 무광 소재 대신 블랙 하이그로시 소재를 더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한 모습입니다.

실내에는 차콜&화이트 색상을 테마로 더욱 역동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구현하였습니다.

2-스포크 타입의 스티어링 휠이 적용된 기본형과는 달리 3-스포크 타입의 스티어링 휠을 채택한 것도 눈길을 끕니다.

기아 EV3 출시날짜

한편, 기아는 오는 6월 초 EV3의 세부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국내 계약을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정부 주요 부처의 인증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는 7월 중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예정으로 보입니다.

이와 더불어 듀얼 모터를 적용하여 더욱 강력한 성능을 내는 EV3 GT도 내년 중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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